본문 바로가기

미스터초밥왕 배경지 오타루 가성비 스시 오마카세 추천

일상여행자91 2024. 12. 8.

안녕하세요.
일상여행자91입니다~
 
홋카이도로 여행을 가면 가장 기대하는 것이 신선한 해산물이잖아요?
저도 이번에 홋카이도 여행을 계획하면서 정말 맛있는 스시를 먹어보고 싶었습니다.
 
삿포로 보단 오타루가 스시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미스터 초밥왕의 배경지라고 하더라고요.
그만큼 많은 스시집이 나와서 열심히 구글 후기와 리뷰를 확인하고 정했습니다.
일단, 오타루 쪽에 있는 스시집들은 거의 예약으로 진행되는 것 같았고요.
 
그리고 가게마다 공휴일이 달랐고, 점심장사 한정이 많았습니다.
웹사이트나 구글 예약이 거의 없었고, 전화예약으로 진행하는 곳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당시 공휴일이 아니고, 리뷰가 좋고 오타루 코스 오마카세가 4800엔인 가성비 좋은 곳으로 예약했습니다.
가성비가 좋다고 절대 아쉽진 않고요. 해산물이 이렇게 살살 녹을 수가 있구나를 경험하게 해 준 곳입니다.
예약방법까지 알려드릴 테니 오타루에 방문하실 예정이시면 예약 추천드립니다.
 
 

1. 오타루역 시장 근처 가성비 오마카세, 스시 도코로슌

 

스시 도코로슌 식당 내부사진

 

항목 내용
위치 1 Chome-2-11 Inaho, Otaru, Hokkaido 047-0032 일본
연락처 +81134276766
영업시간 오전 11:00 ~ 오후3:00
오후 5:00 ~ 9:00
*예약 시 확인
정기 휴무일 매주 목요일
*예약 시 확인
예약 방법 전화예약
인스타 @sushi.dokoro_shun 예약
좌석형태 다찌석 및 테이블좌석
메뉴 및 가격 제철스시 코스 (11피스): 4300엔
오타루스시 코스(9피스): 4800엔
* 한국어 메뉴판 있음
* 가격 변동 가능성 있음

 
오타루역 근처에 있는 스시 도코로슌은 오타루역에서 도보로 10분 정도 위치에 있습니다.
한국에서 신선한 해산물로 만드는 스시 오마카세 20~30만원 가격이잖아요?
이곳에서는 약 5만 원 정도면 신선한 스시를 맛볼 수 있으니 당연히 맛보러 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내부좌석이 많지는 않고, 예약 손님만 받는 것 같았어요. 
그래서 예약방법을 공유해 드렸으니 원하시는 날짜와 장소 말씀해 주시면 안내해주실 겁니다.
 
마스터(사장)님이 한국여행도 좀 오시고, 한국어도 좀 하실 줄 아는 것 같아요.
왜냐면, 하나씩 스시를 만들어주시면서 '광어', '참치' 이렇게 한 마디씩 해주시거든요?
무슨 재료인지 궁금해할까 봐 그 부분은 한국어로 말씀해 주시더라고요. 매우 편했습니다.
 

2. 오타루 코스 약 5만 원 메뉴 구성

 

메뉴판

 
메뉴판을 보시면 코스 요리와 단품으로도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 추천은 제철 코스나 오타루 코스가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한 피스씩 맛보시다가 더 먹고 싶으면 단품으로도 주문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그래도 오타루에 왔으니 오타루 스시를 먹자 해서 가장 비싼 4800엔을 골랐습니다.
 

새우회 스시

저는 이 초록색 알이 너무 비호감이었는데요. 이게 새우의 알이더라고요. 
아.. 비린내 나는 걸 너무 싫어해서 두려움을 안고 먹어봤는데 신세계!!!
정말 냄새 하나도 안나고요. 톡톡 터지면서 살살 녹는 맛이었습니다.

남편이랑 저는 이걸 먹으면서 놀랜 점이 있어요. 한국에서도 우니를 먹어본 적이 있거든요.
어쨌든 바다의 향이나 냄새가 어느 정도 나긴 했는데, 이건 해산물 같지도 않고 우유 같은... 맛이였어요.
그때 이후로 우니를 못 잊고 있습니다.

아쉬웠던 점은 전체 9피스가 나왔던 것 같은데, 배가 정말 부르다는 아니었고요.
그래서 먹고 더 먹고 싶었던 걸 시켜서 먹었습니다. 특히 참치 스시요. 
이래서 초밥왕 미스터의 배경지인가 싶을 정도로 모든 해산물이 맛있었던 경험이었습니다.
 

제가 한치회를 너무 좋아해서 단품으로 있길래 따로 시켰습니다.
옆에 나온 건 우니와 노른자엿구요. 풀어서 한치회를 찍어서 드시면 됩니다.
세상 이렇게 쫄깃하며 단....오징어 회는 처음이었구요....
나중에 우니 노른자 소스에 스시밥만 넣어주시더니 섞어 먹으라고 하시더라고요.
아......정말 포스팅을 하면서도 침이 고입니다.
 
오타루 반나절 당일치기로도 구경 가능하니, 맛있는 스시먹고 오타루 동네 구경 어떠실까요? 

 

댓글